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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잣집 아들 다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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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재(26세) | cast 김지훈
철없이 살아온 부잣집 아들

그가 사랑하는 것은 여행, 자동차, 시계. 그가 보는 세상은 따뜻하고 친절한 곳. 그래서 매사에 자신만만하다. 그런 그에게 시련이 들이닥친다. 예고 없이 목이 졸린 도련님 앞에는 심지어 어마어마한 부친의 유산이 기다리고 있다.
김영하(26세) | cast 김주현
둘째딸, 떡볶이부터 스테이크까지 전국 맛 집은 다 꿰고 있는 휴학생

웃을 때면 목젖이 드러날 만큼 시원하게 웃고, 맛있는 거면 자다가도 일어나 먹는. 할머니 표현대로 하자면, 아들로 태어났으면 좋았을 둘째 딸. 등록금으로 부모 몰래 디저트카페를 차렸다가 학생수준으로는 갚을 수 없을 만큼의 빚만 지고 홀랑 말아먹은 전력이 있다. 그녀의 가까운 목표는 하루매출 수백만 원을 찍는 식음료 매장 사장. 그러나 더 멀리 꾸는 꿈은 성공 신화의 주인공. 난 부잣집 며느리가 아니라 바로 내가 부자가 될 거라고!..
남태일(31세) | cast 이규한
프랜차이즈 가미의 실무담당

고모부인 계동에게 특별한 신임을 얻고 있는 성실남. 아들인 광재는 가업 이을 생각 전혀 없고, 그럴 재목도 안되기 때문에 계동 은퇴 이후 오너자리는 자신이라고 여긴다. 영하의 선생님이며 멘토. 광재보다 영하를 먼저 발견해 오래 짝사랑했다. 햇살 같이 밝은 여자, 그녀가 웃을 때면 자신까지도 행복해졌다. 이 진중한 남자, 때가 되면 그녀에게 고백하리라 만반의 준비까지 했었는데...영하가 사랑하는 남자는 철없고 무능한 광재였다. 밖으로는 냉철함을 유지하나 안에는 온통 상처투성이인 고독하고 비틀린 남자..
김경하(29세) | cast 홍수현
첫째딸. 패션회사 상품 기획팀 직원

자라면서 한 번도 일탈해본 적 없는 엄친 딸. 흠이라면 약간의 지나친 미모집착. 그래서 365일 다이어트 중. 멋진 커리어 우먼으로 남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아가며 살고 싶었는데, 세상에 나보다 잘난 여자는 너무나 많다.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달라지는 건 결혼 밖에 답이 없다. 그러나 이 남자다! 하는 인간이 없다. 눈물연기까지 해가며 퍼붓는 엄마를 이기지 못해 남자를 만난다. 맑은 정신으로는 흠을 찾기 어려운 상대 남. 상대는 열성을 부려 다가오지만 이상하게 그녀는 자꾸 울고만 싶다. 왜 그럴까.. 내가 원하던 바로 그런 자린데..


이계동(58세) | 강남길
광재 아버지. 대형 프랜차이즈 식당 가미를 경영하는 쉐프출신 오너.

동창생들이 기억하는 그는 삼베 빤쓰. 조실부모하고 조부와 살던 가난한 집 아이는 어쩌다 체육시간에 전 학년 앞에서 낡은 속옷을 들켜버린다. 그리고 그길로 학교에서 사라져버렸다. 그 소년은 40여년 뒤에 외식사업계의 거물이 되었다. 사랑하는 아내를 출산 도중에 잃어버린 탓에 심청부친 못지않은 정성으로 갓난 아들을 혼자 키워낸다. 혹시라도 그 불쌍한 아들이 구박받을 까봐 재혼 하지 않고 버티다가 늦게야 분수에 넘는 여자를 만났다. 자신에게는 동전조차 아끼지만, 아들만은 하고 싶은 대로 다 해주는, 사랑이 지나쳐서 탈이 된 아버지. 아들을 사랑하고, 오직 음식 만드는 일만 신나던, 쉐프라고 불리기보다는 주방장님이 어울리는 이 남자. 손에는 상처가 가득하고, 인감도장은 이주머니 저주머니 뒤져야 겨우 찾아내는..사업의 사짜도 모르는 이 남자..
남수희(51세) | 이승연
광재 새어머니. 의류샵 경영

미모가 재앙이 된 팔자 사나운 여자. 소탈한데다 실속 있는 재산가인 계동과 재혼 한지 십년. 그런데, 귀가 얇은 이 남자, 자꾸 사업을 키운다. 본능적으로 위험을 느낀 이 여자, 당신이 꼭 그 사업을 하겠다면 법적으로 이혼부터 하고 하라고 당차게 나온다. 결국은 재력보고 한 재혼인데, 만일에 잘못되어 다시 빈털터리가 된다는 건 악몽이다. 이미 확보한 내 것, 내 돈을 다시 잃을 순 없었다.
최효동(51세) | 우현
최이사. 계동의 운전기사 겸 개인 비서

광재 부친이 중국집에서 허드렛일 배울 때부터 함께했던 동생 같은 사람. 겁도 많고 어수룩하다. 나이 50을 지났으나 아직 노총각. 사장님 모시며 마냥 차에서 기다리던 무료함을 인터넷 도박으로 달래다가 돈 사고를 치고, 그 문제를 태일이 해결해준다. 그 후 태일에게 발목을 잡힌다...
남수환(61세) | 윤철형
태일 아버지. 수희의 친오빠. 광재부친 동업자 남회장

유명고교, 유명대학 출신. 박학다식의 아이콘. 겉으로만 보면 5대재벌총수쯤으로 보일만큼의 외양. 정 재계 요직에 앉은 출세한 동창들이 많아 그것이 자랑이고 빽이다. 계동은 모르지만, 평생을 사업한다는 핑계로 남의 돈을 제 돈처럼 쓰며 살아온 사람. 처가 돈까지 날려서 아내에게서도 버림받았다. 아직도 돈만 있으면 하고 싶은 일이 많다. 그래서 누구 돈이든 돈만 보면 일단 모험을 해본다.


박순옥(80세) | 김영옥
영하 할머니

금고 속에 상당한 재산을 숨겨 놓고 있다는 할머니. 그러나 그걸 본 사람은 없다. 아무리 졸라도 할머니의 금고문은 안 열린다. 내색 않아 그녀의 재산이 어떻게 생긴 건지, 얼마나 되는지 자손들도 잘 모른다. 무료 의료기기 체험실 순방과 노래교실이 낙이다. 장남이 아파트로 이사를 간 후, 그전에 살던 집에 남아 혼자 산다. 근처에 용이가게도 있고, 용과 복순씨 모녀도 세 들어 함께 살고 있다.

이 할머니에게도 고민은 있다. 아직도 엄마돈만 노리며 제 앞가림 못하고 사는 막둥이아들. 그러나 아무리 죽는 소리를 해도 돈은 주지 않는다. 깨진 독에 물붓기라는 것을 이미 여러 번 학습했기 때문이다. 할머니 눈에는 핑핑 놀고먹는 며느리나 돈 아까운 줄 모르고 써대는 손자손녀가 장남 등골 빼먹는 것들 같아 몹시 얄밉다...
김원용(58세) | 정보석
영하 아빠. 건축업

겉으로 잔정 따위 표현하지 않는 무뚝뚝한 한국 남자. 그 시절 가난한집 장남들이 다 그렇듯 가족의 희망으로 산 인물. 임원 진급 코앞에 두고 인사권 쥔 상사의 부당한 요구에 사표 던지고 창업. 한동안 고전했으나 지금은 건축업으로 성공해 동네에서는 부자 소리까지 듣는다. 강직하고, 가부장적이지만 더러 사업상 필요하단 핑계로, 작은 일탈도 했던 서울의 보통 남자.

그저 쉽게만 살려고 하는 요즘 젊은 놈들, 딱 질색이다. 초면에 정강이를 차 버릴 만큼 마음에 들지 않던 둘째딸의 연인 광재. 그러나 겪어볼수록 녀석이 괜찮다. 쓸 만한 그 녀석이 샛길로 엇나가자, 외면하지 않고 붙들어와 자기 식으로 혹독하게 조련시키는 부정(父情)의 소유자. 모든 것이 이만 하면 족하다 하는 최고의 순간, 무언가에 덜미를 잡히는 이 사람. 그는 의연하게 아버지로서, 남편으로서, 아들로서의 자신을 돌아본다. 이 남자의 서툴고 급하고 거친 사랑표현은 온 가족을 울린다.
박현숙(53세) | 윤유선
영하 엄마. 교양있는 부인인 척 하는 강남 3구의 속물 아줌마

딸들이 어릴 때부터 귀에 딱지가 앉도록 해준 말이 있다. “결혼이란 건 남자 하나 오는 게 아냐! 시부모, 시동생 시누들, 다 세트로 오는 거야! 부록이 따라 온다고! 그러니 죽어도 가난뱅이 남자는 안돼!! 그런 놈 만나려거든 차라리 시집 가지마! 엄마를 봐! 엄마 살아온 걸 보라고! 사랑? 개나 주라고 그래!“ 미리 입 초사를 떤 것이 잘못이었을까.

딸 둘이 다 같이 고르고 골라온 남자들이 빈 깡통이다. 그녀가 뒤로 넘어 갈 수밖에 없는 것이...광재는 분명히 부잣집아들이었다! 동네방네 다 자랑을 해놨는데, 갑자기 이게 무슨 마른하늘에 날벼락이냐고!! 그녀의 날벼락은 강도를 더해 계속 된다. 믿었던 삼남매에게 차례로 배신당한 이 엄마. 그러나 없는 집 맏아들을 받아들여 고생을 자초 했던 그녀의 본성은 변하지 않았다.
김명하(23세) | 김민규
막내. 늦둥이 외아들. 현재 건축학과 학생

현숙씨의 자랑이며 온 집안의 귀여움과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엄마 현숙씨의 피로회복제. 누나들의 시종꾼.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려 부지런히 공부만 하는 모범생. 왜 그렇게 엄마 말을 안 듣는지 도대체 누나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몽몽(夢夢) | CLC 엘키
중국 유학생

k팝에 빠져 한국에 왔다가 아이돌 닮은 명하에게 반해버렸다. 등장과 함께 대륙인의 기질을 제대로 펼쳐 온 집안의 골칫거리가 된다.
나영애(51세) | 전수경
순옥의 둘째 며느리. 현숙의 동서

시어머니 재산에 눈독 들이는 둘째 며느리. 혹시라도 유산이 손윗동서 현숙씨 아들 명하에게 다 갈까봐 노심초사한다. 그래서 시모를 자주 자주 찾아뵙고 애교를 떨어드린다. 사업하는 남편 보필한다고 현재는 부산에 산다. 서울 올 때 마다 잊지 않는 게 있으니 맏동서 경하 엄마 자존심에 스크래치를 내주는 일. 똘똘하고 예쁜 큰집조카딸들이 혹시 자기딸보다 더 좋은 자리로 시집갈까봐 은근히 신경 쓴다. 겉으로는 요즘은 아들보다 딸이 대세! 하지만 항상 아들 있는 큰집 맏동서 현숙에게 질투를 느끼며 산다.
김종용(43세) | 박재정
순옥의 막내아들

취미는 창업. 특기는 망해먹기. 순옥의 깨진 물동이이자 아린 손가락. 백 원 벌면 천원을 미리 당겨쓰는 무능력한 남자. 노인네가 돈을 얻다 쓰려고 그렇게 움켜쥐고 있냐고요! 문제만 생기면 큰형 몰래 엄마 집에 숨어들어 늙은 엄마를 졸라댄다. 그러다 들키면 맏형에게 몽둥이찜질도 당하는 처량한 신세. 이번에는 진짜 다 망해먹고 슬그머니 또 기어들어온다. 천성이 게으르다. 그러나 눈치 하나는 빠르다.
서명선(43세) | 심은진
종용 아내. 순옥의 막내며느리

시어머니 유산이요? 그거야 당연히 형제간에 제일 못사는 우리가 물려받아야죠! 남편 못지않게 대책 없는 여성. 돈 벌어 보겠다고 친정 언니 사는 필리핀에서 식당을 운영한다. 시모가 야속하다 이왕에 있는 돈, 가실 때 쥐고 갈 것도 아니면서 왜 저리 인색하실까.. 살아생전에 주셔야 우리도 살 궁리를 하지! 그래서 그녀는 입방정도 자주 떤다. “어머님. 사람들이 그러는데요, 요즘은 70살 넘으면 건강검진도 안받고요, 80넘으면 외출복도 안산대요..이젠 장수가 복이 아니라 재앙이래요! “ 시어머니께 사업자금을 얻어 내려고 필리핀에서 갑자기 귀국한다.


서복순(53세) | 박순천
용이 엄마

사람이 팔자도망은 못하더라구요! 첫 남편과는 용이하나 낳고 헤어졌다. 호적도 없이 살다가 매만 맞고 도망쳐 버린 두 번째 남자. 세 번째 남편과는 딸까지 하나 낳고 금슬 좋게 살았는데, 그만 사별했다. 동네 어지간한 아줌마들은 다 형님이고 아우이나 경우 빠지는 꼴은 또 못 본다. 그래서 싸움도 잦다. 음식솜씨가 있어 밥장사로 한때는 돈도 제법 모았었으나 귀동냥으로 들은 기획부동산, 증권 등에 투자해 다 날려버렸다. 그래서 용이 눈치를 살피며 딸 데리고 들어와 얹혀산다. 말은 안 꺼내지만 똘똘하고 생활력 강한 작은 딸 영하가 아들 용이하고 잘되었으면... 언감생심 욕심도 슬쩍 내보는 아줌마..
최용(27세) | 이창엽
동네 작은 인테리어 업체(용이설비) 사장

현관 키 고장부터 도배, 주방싱크,, 욕실 수리 등 소소한 작은 공사들을 한다. 우직하고 성실해 할머니는 물론 영하 부모까지도 항상 그를 칭찬한다. 입이 너무 무거워 속내를 결코 들키지 않는 청년. 가방끈 짧은 이 사나이. 사랑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가 용기를 내보지 못하는 것은 부끄러운 부모 때문이다. 그가 어릴 때 사망한 건달이었다던 아버지. 재혼 삼혼을 다 실패하고 돈 한 푼 없이 그에게 와서 얹혀사는 뻔뻔한 엄마와 아버지가 다른 철없는 여동생. 부모가 싫은 아들은 그래서 일찍 철이 들었다.
박서희(24세) | 양혜지
용이의 이복동생

복순씨가 개가해서 낳은 딸. 엄마를 닮은 외모. 순진하고 천하태평, 바람기도 다분하며 사랑에 대한 환상을 가진 것도 엄마 닮았다. 원용의 업장에서 경리며 잔심부름을 한다. 사장 딸이라고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속이기도 한다.


호기심 캐비닛또는 유물 및 예술품 수집품을 보관하는 캐비닛은 박물관 및 개인 소장품의 시작이었습니다. 중요한 박물관의 대다수는 루브르 박물관과 암자 박물관과 같은 18 세기의 계몽주의 시대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박물관의 수많은 미술 작품은 개인 소장품에서 기부되었습니다. 임시 박물관 전시회에서 미술 작품 옆에 메모를하는 것은 흔하지 않으며, 특정 개인 소장품에서 대여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핵심 용어약혼 : 벽에 부착되거나 반쯤 들어갔다. 계몽주의 : 17 세기와 18 세기 유럽의 철학적 운동. 계몽주의 시대, 또는 이성의 시대는 합리주의를 강조했다. 보존 : 보존, 보호 또는 보호하는 행위. 안전하거나 전체 상태로 (물건의) 유지; 보존.박물관은 예술품을 수집하여 영구 전시 또는 임시 전시회를 통해 공개적으로 볼 수 있도록하는 기관입니다. 박물관은 예술 작품을 판매하지 않지만 본질적으로 대중의 신뢰를받으며 다양한 수준의 교육 및 보존 관행에 종사합니다.

개인 소장품은 일반인이 볼 수 있거나 제공하지 않을 수있는 사적 소유의 예술 작품입니다. 박물관 및 개인 소장품은 모두 예술 작품 수집 및 전시에 종사합니다. 초기 박물관은 부유 한 가족 및 개인의 개인 소장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는 귀족 만이 예술을 수집했지만, 곧 부유층은 살롱과 거실에 고고학 및 예술품을 수집하고 표시하는 습관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호기심 캐비닛또는 이러한 유물 및 예술품 수집품을 보관하는 캐비닛은 평범한 것이되었으며 박물관 및 개인 소장품의 시작이었습니다. 종종이 개인 소장품은 소위 존경할만한대중이 볼 수 있었지만 대다수는 18 세기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박물관의 대다수는 사회 전반에 걸쳐 지식을 추구하고 보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18 세기의 계몽주의 시대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예술은 계몽주의 중에 특히 중요했으며 깊이 고귀한 탐구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우 인기를 얻은 그랜드 투어는 해외 여행에서 전시 작품을 수집하는 습관을 굳혔다. 이탈리아의 플로렌스 (Florence)에있는 우피치 미술관 (Uffizi gallery)과 같이 가장 중요한 사적 미술 컬렉션은 18 세기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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